IBS 소식

‘송도 타임스페이스’ GTX-B노선 확정에 인근 쇼핑몰 개발까지 호재 만발

2019.09.16

?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들어서는 ‘송도 타임스페이스’ 상업시설이 잇단 호재로 눈길을 끌고 있다.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B노선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데다가 주변으로 대형 쇼핑몰 개발이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인천 송도-경기 남양주 마석을 잇는 GTX-B노선은 오는 2022년 착공에 들어가 2027년 준공될 예정이다. 이에 준공 시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지가 위치한 인천대입구역에 GTX-B노선이 위치하는 송도 타임스페이스는 현장 주변으로 롯데송도쇼핑타운이 약 2000억원 규모의 프로젝트파이낸싱(PF)를 통해 자금을 확보하면서 본격적인 개발에 나서면서 시너지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이 사업은 송도동에 위치한 사업부지를 개발해 마트 및 백화점, 쇼핑센터, 오피스텔, 영화관 등을 신축한 후 분양 및 임대하는 사업으로 알려져 있다. 시행사 관계자는 “GTX-B노선은 송도 타임스페이스가 자리한 인천대입구역을 지날 것으로 예상되며 최근 롯데송도쇼핑타운 개발이 본격화 되면서 방문객들의 발길이 크게 늘었다”고 귀띔했다.

실제 송도 타임스페이스는 완판을 목전에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업지는 서울 여의도공원의 약 4.5배 크기에 달하는 쇼핑특구에 자리잡을 예정으로 이 곳에는 롯데몰, 신세계스타필드, 이랜드몰 등 국내 톱 브랜드의 쇼핑몰이 들어설 전망이다.

풍부한 배후수요와 잠재수요는 덤이다. 사업지 반경 1km 내에 아파트 1만1670세대 및 오피스텔 3,850세대가 위치하고 있다. 또한, 국제학교, 글로벌캠퍼스 등 약 10여 개의 대학가 수요도 확보된다.

게다가 반경 약 7km거리에는 지식정보산업단지, 바이오단지 등 60여 개 업체 종사자 및 4만여 세대의 아파트, 오피스텔 등이 밀집돼 있는데다 주거단지와 산업단지, 대학가가 위치한 만큼 약 15만여 명에 달하는 탄탄한 배후수요와 잠재수요까지 확보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송도 타임스페이스는 인천대입구역 바로 앞에 들어서는 역세권에 해당되며 향후 GTX-B노선이 개통되면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약 27분, 또 오는 2021년 인천발 KTX 개통 시 송도~청량리까지 20분대에 도달이 예상된다.

슈퍼블록 내 최대 상권에 위치한 만큼 유동인구가 집중되는 입지이며 송도 최대 메디컬센터와 학원가가 형성돼 집객력 강화 및 광역 수요 흡수도 예상된다. 송도국제도시 최초로 CGV의 입점이 전망된다.

여기에 1,322㎡에 달하는 만남의 광장과 자연스러운 유입을 이끄는 180m 길이의 스트리트와 중앙광장을 통해 접근성을 높이고 상업시설 최대 중앙광장을 조성했다. 이 밖에도 법정주차 대수보다 많은 134%를 적용, 쾌적하고 넉넉한 송도 상업시설 최대 주차공간을 확보해 주차 편의성을 높여 차별화를 강조했다.

홍보관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21-54에 위치한다.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8-21번지 외 1필지에 들어서는 송도 타임스페이스의 상업시설이 운영 중이다. 한편 송도 타임스페이스는 대지면적 1만6856㎡, 연면적 8만3478㎡ 규모에 지하 3층~지상 11층, 총 448개 점포로 구성된다.

 

목록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