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S 소식

[우리동네 지역전문가] 자족도시의 완성체 ‘인천 송도국제도시’

2021.03.19
인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도시는 단연 송도일 것이다. 인천에는 총 3개의 국제도시가 있다. 영종, 청라, 송도이다. 이중 송도국제도시는 단연 규모나 인구 등 모든 면에서 압도적이다. 많은 기업체를 유치하며 직주 근접을 달성한 도시라는 평을 받는다. 또한 생활 인프라, 녹지는 삶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송도부심(송도+자부심)이 생기기 마련이다.
송도동 지역전문가 가람 공인중개사사무소의 한 관계자는 “신도시의 필수 성공 요인을 모두 갖춘 송도는 대기업의 투자 및 대학, 연구기관이 자리를 잡으며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미래가 더욱 밝은 국제도시”라고 전했다.

▶다양한 교통 호재 예정된 “송도국제도시”

인천 연수구 송도동, 송도국제도시 일대 [지도 출처 = 국토정보맵]
사진설명인천 연수구 송도동, 송도국제도시 일대 [지도 출처 = 국토정보맵]
송도국제도시의 가장 큰 단점은 교통이었다.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는 인천 1호선 연장사업이 진행 중이다. 연장사업은 송도 6,8공구까지 이어지는 사업으로 최근 분양한 6,8공구의 교통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서울로의 접근은 GTX-B노선이 해결해 줄 전망이다. GTX-B사업은 인천송도에서 시작하여 여의도, 서울역, 청량리를 지나 남양주 마석까지 연결되는 광역급행 철도이다. 서울역까지는 14분정도 소요될 전망으로 서울로의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예정이다.
송도동 지역전문가 가람 공인중개사사무소의 관계자는 “송도의 단점인 교통문제가 앞으로 개선될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문의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송도의 중심 1공구, 교통, 학군, 녹지 등 부족함 없는 주거 환경

송도자이하버뷰, 송도센트럴파크푸르지오[이미지=네이버 로드뷰 캡쳐]
사진설명송도자이하버뷰, 송도센트럴파크푸르지오[이미지=네이버 로드뷰 캡쳐]
송도국제도시의 중심이라 칭하는 1공구는 교육, 상권, 학군, 공원등이 모두 갖추어진 주거지로 송도내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지역 중에 하나이다. 그 중 송도의 랜드마크인 송도센트럴파크를 내려다 볼 수 있는 더샵센트럴파트와 자이하버뷰는 주거 만족도가 높은 단지이다.
송도동 지역전문가 가람 공인중개사사무소의 박선옥 대표는 “더샵과 자이하버뷰는 학세권인 동시에 송도센트럴파크 조망이 가능한 단지로 문의가 꾸준한 편”이라고 전하며 “지하철도 가까워 송도 내 인기가 꾸준한 단지”라고 덧붙였다.

 

목록보기
TOP